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 유네스코 자연유산 예로스톤 국립공원, 구채구, 그레이트베리어리프라

by 핫트월드 2026. 2. 15.

옐로스톤

다양한 여러 나라를 체험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놀라운 자연을 경험하게 하는 등 여행을 하면서 뜻하지 않은 장관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유네스코 자연유산들은 그런 장관들이 많습니다. 
미국 서부의 와이오밍 주에는 1872년에 지정된 세계 최초의 국립공원인 예로스톤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볼 수 있는 장소로 지하에서 분출된 광물성 온천수에 의해 바위가 노랗게 변해 옐로스톤이라 불립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간헐천의 절반이 이곳에 있습니다. 그중 올드 페이스풀은 1시간마다 50미터 높이로 물기둥을 쏘아 올리는 장관이 연출되는데 이 간헐천 근처에는 100여년이 넘는 숙박 업소가 즐비합니다. 코발트 색의 아름다운 호수 블랙 풀도 유명합니다. 투명한 물빛이 주는 아름다운 이미지와는 반대로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호수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 깊이 270미터의 이 호수는 강한 산성을 띠고 있어 사람이 빠지면 순식간에 녹아 버릴 정도라고 하니 생각만 해도 두려움이 밀려옵니다. 옐로스톤은 화산 활동으로 생긴 거대한 분화구로 마지막 화산 폭발은 64만년 전에 일어 났지만 지금도 화산 활동을 하는 분화구로 언제 폭발할 지 알 수 없으며 폭발이 일어나면 화산재로 다시 한번 빙하기가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옐로스톤에는  천연의 자연 생태계로 북미에서 많은 종의 포유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신선이 살고 있다는 황산을 보고 나면 다른 산을 보지 않고 구채구의 물을 보고 나면 다른 물은 보지 않는 다는 중국인들의 구채구의 비경에 대한 찬양을 듣게 됩니다. 구채구로 가는 길은 멀고 험난하여 쉽게 방문 엄두를 못내는 곳이었는데 구재구의 비경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중국 정부의 대대적인 투자로 고속도로와 공항이 생기면서 구채구는 장가계와 더불어 많이들 방문하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구채구는 오래전 나무꾼에 의해 발견된 이후 신선들이 사는 곳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높은 산과 계곡으로 이루어진 동화속의 세상이 구채구입니다. 다섯가지 빛깔을 내는 호수라는 뜻을 가진 오채지는 물이 표현할 수 있는 색깔의 정점을 보여줍니다.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에매랄드 빛은 호수 주위의 숲과 어루러져 신비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곳은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무공해 차량이 관광객을 실어 나르고 하루 제한된 인원만이 비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자연보호 구역 중 하나인 캐나디안 로키 산맥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기 위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밴프 재스퍼 요호 국립공원이 포함된 이 지역은 만년설산과 빙하 그리고 아름다운 호수가 그림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오염되지 않은 자연환경으로 흑곰, 순록, 산양, 사슴 등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크고 작은 국립 공원 중에 벤프는 캐나디안 로키의 대표적인 최초의 국립공원이 되었습니다. 공원내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로 알려진 루이스 호수와 모레인 호수가 있는데 설산이 병풍처럼 둘러 있어 두호수는 만년설이 녹아 내려 만들어진 것으로 다량의 광물질을 포함 하고 있어 옥색으로 빛납니다. 밴프와 재스퍼 국립공원을 연결하는 아이스필드 파크웨이를 따라 가면 북미에서 가장 큰 빙원 중 하나인 컬럼비아 대빙원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빙하 위를 직접 걸어보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가다 보면 호수가 많이 있는데 보 호수와 페이토 호수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보 호수는 바닥에 흩어진 작은 조약돌을 셀 수 있을 정도로 맑으며 페이토 호수는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이 탄성을 자아낼 만큼 아름답습니다. 캐나디안 로키 여행의 중심 도시인 밴프에서는 스키와 하이킹 래프팅 같은 다양한 레포츠도 즐길수 있습니다. 
호주 퀸즐랜드주의 해안에는 우주에서도 보이는 거대한 유기체가 있습니다. 그레이트베리어리프라 불리는 길이 2000킬로미터의 산호초로 세계에서 가장 큰 유네스코 자연유산입니다. 암초와 화려한 색깔을 자랑하는 산호초 그리고 어종이 어우러져 서식하는 곳입니다. 산호초의 많은 부분이 바다에 잠겨 있으나 투명한 바다색으로 대부분 육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산호들은 수만 년에 걸쳐서 생겨난 것으로 온화한 기온과 강수량이 아름다운 산호 군락을 만들었습니다. 그리이트매리어리프는 수영, 스쿠버다이빙, 스노쿨링, 요트 같은 해양 스포츠의 천국이며 바닥이 유리로 된 보트를 타고 바다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그레이트배리어리프에는 산호초 외에도 크고 작은 섬들이 있는데  휴양 시설이 갖추어 있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